<심리테스트> 내면에 숨겨져 있는 나도 모르는 성격은?
자신의 성격은 자신이 가장 잘 안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성격은 사실 본인보다는 남들이 보는 게 더 정확한 경우들이 많죠. 남들이 생각하는 <나>와 내가 생각하는 <나>는 분명히 그 만큼 다르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심리테스트는 나도 몰랐던 내 안에 숨겨져 있는 나의 성격에 관련된 심리테스트입니다.
위에 있는 그림은 사람의 눈동자입니다. 그런데 눈동자의 색은 아직 칠하지 않았죠. 이제부터 이 눈동자를 여러분들이 직접 칠하실 건데요. 과연 어떻게 칠하는지 한번 생각을 해보고 아래 5가지에서 나는 이렇게 칠했다 하는 걸 한번 선택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A. 가로로 선을 그으며 칠했다
B. 세로로 선을 그으며 칠했다
C. 사선으로 선을 그으며 칠했다
D. 빙글빙글 동그라미를 그리며 칠했다
E. 여러 가지 방향으로 선을 그으며 칠했다.
자... 이제 여러분들은 눈동자를 어떻게 칠했는지까지 선택을 하셨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그 결과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 가로로 칠한 것은 강한 의지에 의한 억압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파열형 인간으로, 갑자기 모든 것을 내려놓고 싶거나 물건 등을 부숴버리고 싶은 충동을 종종 느낄 때도 있습니다.
B. 위아래 세로선으로 칠한 당신은 제약이나 억압을 참고 쉽게 받아들이려 하는 마조히스트형 사람입니다. 하지만 힘든 일이 많을수록 더 열심히 노력하는 장점을 지니고 있어요.
C. 사선으로 눈동자를 칠한 당신은 본인 자신이 그럴듯하게 보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때문에 과잉연기를 하거나 때론 거짓말을 할 때도 있어요.
D. 빙글빙글 동그라미를 그리며 칠한 것은, 강한 소유욕과 지배욕을 나타냅니다. 겉으로는 협조적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본인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으면 신경이 곤두서는 타입이죠.
E. 여러 가지 방향으로 색을 칠한 것은 유아성을 나타냅니다. 이외로 응석꾸러기의 어린아이와 같은 일면이 있습니다.